Wednesday 23 December 2020

엄마-아이 마사지는 아기의 수면을 도와줍니다

2002 년 12 월 17 일-잠자리에 들기 전 마사지는 엄마와 아기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목욕보다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모아 마사지는 신생아가보다 규칙적인 수면 일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되며, 이는 두 사람 모두에게 더 많은 시간의 중단없는 수면을 의미합니다.


연구자들은 마사지 요법이 엄마와 아기의 유대감을 촉진하고 산후 우울증을 퇴치하고, 유아의 이완을 높이고, 배앓이가있는 유아 사이에서 울음을 줄이는 것과 같은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미 밝혀 졌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마사지가 수면 조절 호르몬 인 멜라토닌의 생산을 증가시킴으로써 아기가 엄마와 조화를 이루도록 수면 패턴을 조정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을 제안한 최초의 연구입니다.


연구 결과는 Journal of Developmental and Behavioral Pediatrics의 12 월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이스라엘 텔 아비브 대학 신생아학과의 Sari Goldstein Ferber 연구원과 동료들은 또한 생후 처음 몇 주 동안 어머니가 마사지 요법을받는 것이 "강력한 시간 신호 역할을하여 유아가 발달하는 일주기 시스템을 조정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환경 신호로. "

일주기 리듬은 인간이 지구의 자연적인 목포마사지 24 시간 낮과 밤주기에 적응하도록 돕는 생물학적 시계 역할을합니다. 연구자들은 멜라토닌 호르몬의 신체 분비가이 일주기 시스템에 의해 조절되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합니다. 멜라토닌은 낮에는 햇빛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밤에는 수면 패턴을 조절합니다.

연구를 위해 약 20 명의 산모와 그 아기를 두 그룹으로 나눴습니다. 한 그룹은 출생 후 10 ~ 14 일 동안 유아에게 14 일 동안 30 분 동안 취침 마사지를하도록 지시 받았고, 다른 그룹은 정상적인 수면 루틴을 따랐습니다. 마사지는 한 손으로 아기의 머리를 만지고 다른 손으로 원을 그리며 아이의 등을 가볍게 쓰다듬는 것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마사지 요법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치료 전후 및 이후 6 ~ 8 주에 유아의 주간 및 야간 활동을 모니터링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6, 8, 12 주에 아기의 소변에서 발견되는 멜라토닌의 부산물 수치를 측정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마사지 요법을받은 8 주령 영아의 활동 패턴이 어머니의 활동 패턴을 더 가깝게 반영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마사지를받은 유아는 이른 아침과 오후에 가장 활동적인 반면, 마사지를받지 않은 유아는 자정 무렵에 가장 활동적이며 오후에 잤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마사지를받은 아기가 12 주령까지 마사지를받지 않은 유아에 비해 밤에 멜라토닌 생성 수준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진은 엄마들이 마사지의 효과가 유아의 수면 유도에 도움이된다는 것을 발견했지만,이 연구에서 발견 된 수면 패턴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다른 행동을 변경했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미래의 연구가 이것을 고려해야한다고 말한다.

출처 : Journal of Developmental and Behavioral Pediatrics, 2002 년 12 월 • 뉴스 릴리스, Health Behavior News Service.

No comments:

Post a Comment